우크라이나의 대리모에 관한 법률

대리모 분야에서 우크라이나 입법자들은 많은 유럽 동료들보다 훨씬 더 진보적 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. 오늘날 우크라이나는 유럽에서 매우 소수의 대리모 친화적 인 국가 중 하나입니다. 대리모를 제한하거나 심지어 금지하는 다른 국가와 달리 우크라이나에서는 의도 된 자녀의 부모가 임신 순간부터 생물학적 부모로 간주되며 대리모를 언급하지 않고 출생 증명서에서 생물학적 부모로 구체적으로 지정됩니다.

중요한 것은 대리모가 출산 후 법적으로 아이를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. 반대로, 아이는 임신하는 순간부터 합법적으로 예비 부모에게 속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 실제로 우크라이나의 법적 역사에서 대리모 양육 계약 또는 대리모 계약의 유효성에 대해 제기 된 양육권 주장이 제기 된 사례는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습니다.

따라서 우선 우크라이나의 대리모는 국가 전체에서 합법적이라는 점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.

 

우크라이나에서 대리모의 법적 측면은 다음과 같은 입법 행위에 의해 규제됩니다.

우크라이나의 가족 코드;

우크라이나 법무부는 2007 년 11 월 22 일부터 “우크라이나의 민원 등록 규정 변경”№ 1154/5;

우크라이나 보건부는 2008 년 12 월 23 일부터 “생식 기술 기기 승인에 대해”№ 771 명령을 내렸습니다.

2007 년 11 월 22 일부터 우크라이나 법무부 법 10 조 3 항에 따라 № 1154/5 아동 등록 절차가 확립되어 있으며, 이는 생식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태어난 아동을 의미합니다. “아기가 여성에 의해 태어난 경우, 부부가 임신한 배아를 착상 한 사람은 착상을 승낙 한 부부의 신청으로 출생 신고를 합니다. 이 경우 문서와 동시에 결혼 한 부부를 부모로 기록하는 것에 대한 공증인 서면 동의로 확인 된 이 여성의 출산을 공증하는 것이 적용됩니다.”

친부모의 권리는 법으로 보호됩니다. 이에 따라 ART (보조 생식 기술)로 태어난 아동의 권리가 보호됩니다. 어머니와 아버지와의 유전적 (생물학적) 관계가 고려됩니다.

 

계약

수정 및 추가 의료 감시를 담당하는 의료 기관, 대리모 및 대리모 기관 (있는 경우)과의 계약을 포함하여 양 당사자간에 다양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. 대리모 계약은 배아 이식 전에 공증인 앞에서 서면으로 서명하고 서명해야 합니다. 최소한 다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. 대리모의 건강 상태; 대리모가 지켜야 할 조건; 절차가 수행 될 의료기관; 대리모의 보수, 추가 비용, 지불시기; 수태, 임신, 출산 및 아동 등록과 관련된 비용; 자녀 양도 및 등록 절차; 장애아의 출산, 한 명 이상의 아이의 출산, 죽은 아이의 출산, 대리모의 미래 불임을 초래하는 출산 합병증을 포함한 불가항력 조항; 기밀 유지 조항 및 아동 또는 제 3 자에 대한 정보의 비공개 등

의료기관과의 계약은 주로 대리모 선택에 대한 책임 (해당되는 경우) 및 전체 건강 검진, 우크라이나 보건부가 승인 한 방법에 따라 모든 절차를 수행해야 하는 의무를 포함하여 의료 기관의 서비스를 다룹니다. 의도 된 (유전 적) 부모의 요구 사항, 임신 중 의학적 관찰 조건, 지불 구조, 기밀성 및 정보의 아동 또는 제 3 자에 대한 비공개. 일부 의료 기관은 의도 된 부모에게 “어떤 이유로 든 기관에 대해 어떠한 법적 청구도 제출하지 말아야 한다”고 요청합니다. 이는 우크라이나 민사 소송법 제 3 조, 즉 법정에서 자신의 이익을 변호 할 수 있는 개인의 권리와 명백히 모순됩니다.

우크라이나 가족법은 대리모에 의해 태어난 자녀의 유전적 부모가 부부일 것이라고 가정하므로 우크라이나 공증인은 공증 및 결혼 증명서(아포스티유)를 확인해야 합니다. 번역은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